1. 개념
- 매개 변수나 반환 타입을 유동적으로 할 때 사용하는 개념.
fun main(args : Array<String>)
{
// 객체 생성할 때 전달해주는 타입으로 타입이 정해짐.
var t1 = TestClass1<String>()
t1.testmethod1("문자열1");
var t2 = TestClass1<Int>();
t2.testmethod1(100);
var t3 = TestClass2("초기화");
t3.test("문자열");
println(t3.value1);
var t4 = TestClass3<Int, String>()
t4.test2(100, "안녕");
}
class TestClass1<T>
{
fun testmethod1(a1 : T)
{
println("a1:" + a1);
}
}
// 생성자를 이용해서 타입 결정
class TestClass2<T>(a : T)
{
var value1 = a;
fun test(a1 : T)
{
println("a = " + a1);
}
}
// 두 개 이상의 제네릭
class TestClass3<A, B>
{
fun test2(a1 : A, a2 : B)
{
println(a1);
println(a2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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